안녕하세요.
어마어마한 입을 가진 하마에 대해서 살펴보아요.
하마는 우뇌하마의 포유류입니다.아프리카를 대표하는 동물 중의 하나입니다.강에 사는 말이라는 뜻의 이름과는 달리 말이 아닌 돼지나 소, 코뿔소가 말이라는 뜻입니다.
관련 종은 지중해에 사는 작고 부드러운 왜소, 마다가스카르와 조랑말입니다.콜롬비아에서는 외래종으로 분류됩니다.
평균적으로 약 20에서 30마리의 동물이 무리를 지어 살고 있는데 피부성질 때문에 다른 생물들에 비해 자외선에 약합니다.자외선에 장시간 노출되면 큰 상처를 입을 수 있습니다. 노출만 해도요태양 아래서 사흘간 자외선으로 인한 상처가 악화돼 죽을 수도 있고, 수컷 하마의 부상으로 인한 어린 새끼와 아성년의 움직임도 있습니다.하마에서 물웅덩이에서 추방되었어요.많은 경우에 사람들은 고통스럽게 죽습니다. 또한 하마의 주요 서식지는 대부분 햇빛이 잘 드는 숲이기 때문에 낮에는 물의 가장자리를 거의 벗어나지 않습니다.그래서 그들은 밤일을 하는데 주로 더운 날씨에는 물에서, 밤에는 물에서 풀을 먹습니다.
붉은색 액체(Hisudoudoric acid)가 피부에서 배출되어 만들어진 것으로 혈액은 아니지만 땀과 유사한 천연 자외선 차단제로 자외선에 취약한 하마들을 보호합니다.피부, 체온 유지에 도움을 줍니다.유용해 보이지만 화장품으로 사용할 때 고약한 냄새가 난다고 합니다.그러나 고대 이집트에서는, 그것이 알고 있었습니다.화장품이나 약품으로 사용됩니다.또 천연 항생제까지 함유하고 있어 하마의 피부가 세균에 감염되는 것을 막는다고 합니다.
가뭄철에는 물이 마를 수 있으므로 그늘에서 쉬면서 우기를 기다리거나 다른 강으로 옮길 수 있습니다.
2t 하마는 55kg, 3t 하마는 80kg을 먹습니다.하마는 밤에 수면에서 나와 약 2~5km 떨어진 곳에서 풀을 뜯습니다.씹고 먹어야 하기 때문에 2~8시간 정도 걸립니다.먹을 수 있어요.
또한 침략이 장난이 아니었기 때문에 해변과 초식구역 사이를 걸으면 아무리 크더라도 무조건 짓밟히고 물리게 되므로 하마가 밤에 사는 물가 주변을 돌아다니는 것은 위험합니다.
하마가 큰일을 보았을 때, 그녀는 항문의 꼬리를 좌우로 흔들고 똥을 흩었습니다.이 지역을 표시하기 위해 아래 영상처럼 보입니다.하지만 이런 하마들의 배설물은 생태계에 심대한 영향을 끼쳤습니다.물에서 먹은 풀이 배설되기 때문에 동물과 플랑크톤은 배설물을 먹고 플랑크톤은 물고기에게 먹히고 어류는 물에 빠집니다.다른 수족 포식자들은 먹어버립니다.생태계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물과 연결된 생물의 생명의 절묘한 보완이기 때문입니다.주민이 모든 하마를 죽였을 때 마을 근처에서 큰 피해를 입혔고, 그곳의 물은 그 지역에서 가장 선명한 곳이 되었으나 그로 인해 생물이 살지 않는 사지로 변했습니다.
물에서 10㎞ 떨어진 초원에 도착한 이들은 풀을 뜯으며 강으로 들어가 초원 사이의 연못에서 가족과 떨어져 살았습니다.이런 상황에서는 후손들이 안전하게 기르기에 과거에는 잘 살았습니다.초원과 초원 사이의 웅덩이와 덩굴 속입니다.당시의 하마는 오늘날의 하마보다 훨씬 강했기 때문에 다른 동물들과도 독립할 수 있었습니다.코끼리가 와도) 자신의 서식지를 보호합니다.그러나 1960년대 이래 밀렵은 초원에서 하마를 발견하는 것을 어렵게 만들었습니다.2010년대와 이후 밀렵과 기후 변화로 거의 모든 초원 하마들이 사라졌습니다.국립공원 지역의 하천이나 거대한 호수를 제외하면 하마(河馬)는 찾아보기 힘들어요.
초원을 떠돌던 하마는 지금 소속 집단에서 쫓겨났지만 이 지역을 따로 보호할 수 없는 성인 이하의 몸무게는 2~3일 안에 자외선에 노출돼 죽거나 야수에게 살아서 줍고 있습니다.죽었습니다. 기껏해야 다른 자리로 가더라도 그들은 쫓겨나거나 죽임을 당하기 일쑤였습니다.하지만 어른이 되는 건데요.쫓겨났을 때 상황이 조금 달라졌어요.성인의 경우 신체적 능력이 부족해서가 아니라 사장을 싫어하거나 정치적 이유로 쫓겨나는 경우가 많거나 도전을 잃었을 때죠.현재 자외선으로 죽기 전에 적당한 곳을 찾으시면 다양한 생존 방법이 있습니다.
하마는 7세 때 성인이 돼 6세가 됐을 때 수컷이 1,200㎏의 큰 몸을 만들어 50km/h의 속도로 달리면서 20㎝의 송곳니가 나옵니다.그런 점에서 하마에게 대항하는 유일한 동물은 친척입니다. 그들은 어른 코뿔소에게는 불리하지만 코뿔소나 어른 하마에게는 다른 동물이 없습니다.쉽지요. 물론 하마를 통제할 수 있는 유일한 동물은 아프리카 코끼리입니다.
아프리카에서 코끼리와 흰코뿔소에 이어 두 번째로 큰 동물입니다. 인도 코끼리와 인도 코뿔소의 도움으로 세계에서 6번째로 큰 동물입니다.수컷 하마의 몸무게는 1.5~1.8t이고 암컷 복어의 무게는 큽니다.양은 0.65~1.5t입니다.약 2t이 될 때, 이것은 아주 큰 물체입니다. 요즘에는 이런 물체를 보기가 어렵습니다. 차체 길이는 3.5-5.5m, 높이는 1.3-1.7m입니다.이 큰 키는 지상에서도 최대 45km/h의 속도로 달릴 수 있습니다. 한번 뛰면 영원히 도망갈 수 없습니다.수영 속도도 장난이 아니어서 모터보트를 따라잡기에 충분합니다.마치 1t 트럭에 적재된 것과 같죠.
강이 두꺼운 지방으로 덮여 있는데, 이를 뚫고 들어가는 유일한 동물은 코끼리와 코뿔소입니다.위 사진에는 사자라도 하마의 피부를 물어뜯으면 안 됩니다.현지인들이 하마 피부를 건조시켜 채찍을 만들었는데, 채찍이 마치 긴 가죽 같았습니다.띠처럼 가늘게 썰어 비틀어 여러 줄로 건조시킵니다.맞으면 피부를 찢고 뼈를 파괴할 정도로 강합니다.물론 수렵을 위한 거지요.사냥, 사람을 치기 위한 것이 아니다.
하마는 상처에서 회복하는 능력이 빠르지만 심각한 상처도 10분 안에 치유됩니다.그들은 혼탁한 물속에서 생활하는데, 안에는 자신과 각종 동물, 썩은 풀과 나무의 똥, 면역력이 가득합니다.아주 약할 때 죽습니다. 피부의 땀처럼 하마의 피부 탄력은 자외선으로 인한 상처와 싸움으로 인한 상처에 큰 도움을 줍니다.도와주세요.
하마의 청력은 양호해서 밤에 그들의 활동을 방해하는 것은 아니다.그런데 이상하게 당황스러운 물체를 보면 외관처럼 보이지 않고 먼저 달아날까 두렵습니다.안 믿으시겠지만 사실입니다.
물론 당신이 당장 도망가지는 않을 겁니다.100~150m 떨어진 사람이나 동물을 보려면 먼저 보고 입을 벌려 경고하세요.그래도 자기 거리만큼 좁히면 도망가 버립니다.풀숲에 숨거나, 뛰어갈 곳이 없고 당신에게 해롭다고 판단되면 발작합니다.
여신 암컷은 비헤모트의 모제로 불리며 게임과 소설에서 수없이 봤고 이집트 신화에서 지옥의 괴수였습니다.이것은 고대 이집트인들이 가장 나쁘게 여겼던 것입니다맹수의 동물 조합입니다.다시 말해 상고시대부터 하마는 악명 높은 최악의 악마였다고 할 수 있습니다.
제럴드 다이몬드(Gerald Diamond)가 말했듯이, 하마는 나일악어, 수컷상어, 사자 같은 위협적인 동물을 죽일 뿐만 아니라, 죽일 수 있는 매우 위험한 동물입니다.덜 위협적인 영양과 톰프슨 가젤입니다.특히 악어의 경우 하마와 서식지가 겹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근처에서 배꽃을 피우면 됩니다.배, 그가 알아차릴 거예요.악어는 여러 마리의 하마를 공격할 정도로 하마를 잘 대합니다.
이것은 인간의 예외가 아니므로 보고 무조건 추격하고 습격하고 죽을 때까지 밟거나 부딪히지 않고 갈기갈기 찢어집니다.아프리카 야생동물원의 증언에 따르면 하마다 씨는 정당이라고 합니다.안내원이 가장 걱정스럽고 접해본 적이 없는 동물입니다.야생동물원 지프도 쉽게 뒤집을 수 있을 만큼 강력합니다.처음에는, 그것은 일종의 흉악무도였습니다.사나운 동물은 화가 나면 눈을 돌려요.한 현지 백인 안내원이 엄청난 물음력으로 한쪽 팔을 잃고 하마에 물린 것을 취재하던 중 갑자기 하마가 다가와 왼쪽 팔을 물고 턱을 잡아당겨도 팔이 잘려 나갔습니다.팔이 잘려도 통증을 느끼지 않을 정도로 빠르게 움직인다고 합니다.하마는 이빨 길이가 30cm가 넘어 한 사람이 물면 스며듭니다.
위에서 설명했듯이 이것은 영원히 만져서는 안 되는 동물입니다. 어리석어 보여서 약골이라고 생각하지만 절대 아닙니다. 매년 아프리카, 하마에서요모두 피해자를 죽입니다.영토 침입에 민감한 데다 영토 진입 시 공격까지 하기 때문이죠.
하마는 삶의 방식 때문에 이렇게 폭력적으로 변합니다.보통 아프리카 초식성 동물들은 건조/습기 때 이동하면서 먹이를 찾지만 하마들은 물 없이 햇빛을 잘 견뎌내지 못합니다.또 한 무리의 하마 떼가 한 곳에 살고 있습니다.최근 몇 년 동안 극심한 기후로 인한 가뭄으로 인해 생지방의 음식들이 모두 사라졌지만, 이 지역에서 먹이를 찾고 있습니다.죽음은 인기척이 없습니다.다시 말해, 한 곳에 한 세대 한 세대씩 머무는 이상은 매우 강하며, 누구의 진입도 허락하지 않는 침략성을 보여줍니다.
하마는 누군가에게 깜짝 놀라 물속으로 뛰어들어갔지만, 한 사람은 뜻밖에도 하마의 길을 따라 밟다가 죽임을 당했습니다...만약 그것을 보신다면, 그것을 피하세요.많은 경우, 하마는 카누를 타고 아프리카를 여행하다 붙잡혀 물속에서 끌려나옵니다.실제로 육지에서도 빠르게 움직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하나는단이 닿으면 탈출이 거의 불가능합니다. 왜냐하면 그것은 수중 비행의 높이에 있기 때문입니다.때때로 수컷과 하마가 야생에서 만납니다.
바이바이.
'이런저런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어마무시한 뱀 아나콘다에 대해서 살펴보아요. (0) | 2021.01.13 |
---|---|
피리불면 항아리에서 나오는 코브라에 대해서 알아보아요. (1) | 2021.01.12 |
수리수리 마수리 흰머리수리 마수리 (0) | 2021.01.10 |
뻐꾸기 둥지위로 날아간 새 입니다. (0) | 2021.01.09 |
바다의 말 해마에 대해서 살펴보아요. (0) | 2021.01.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