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저런이야기

귀여운 펭귄에 대해서 살펴보아요.

짜요짜요짜요 2020. 10. 13. 10:49

귀여운 펭귄에 대해서 살펴보아용.

펭귄질서의 새. 중문자에서 '인조(injo)'라고 해.키는 40-120cm, 등은 검은색, 복부는 흰색이다.몸은 북으로 되어 있고 다리는 몸 뒤쪽이고 날개는 짧아 지느러미로 변하기 때문에 날 수 없다.간단한 돌 둥지 하나에 두 개나 세 개의 알을 낳아 무리를 지어 산다는 남반구의 적도부터 양극까지.황제펭귄과 아델리펭귄 등 모두 6종이 에 속하는 17종이다.현대 생물 중에서는 유인원(인간 포함)과 함께 직립보행을 하는 몇 안 되는 동물 중 하나다.유동이 잘 되고, 물고기, 문어, 새우를 먹으며, 해변에서 떼를 지어 생활하며, 주로 남극에 분포한다.

남극의 미녀, 상징의 새 같다. 날지 못하기 때문에 걷기도 하고, 사냥감을 잡을 때 물속에서 헤엄쳐 어류를 잡는다.턱시도처럼 독특한 모피 문양 때문에 남극 신사라고도 불린다.

6100만 년 전에 발견된 펭귄 화석의 진화는 공룡 시대가 끝나자마자 시작됐음을 보여준다.

이들은 남극에서만 산다고 알려져 있지만 실제로는 6개 유형에 불과하고 다른 유형은 남반구 각지에 살고 있는데 여기에는 남아프리카공화국, 나미비아, 아르헨티나, 호주 남부나 뉴질랜드가 포함된다. 한 종도 다윈의 진화론으로 유명한 갈라파고스 제도에서 살고 있다.하와이 마우이섬의 해변에 살기도 했는데, 실제로 수십 종의 동물을 특정 휴양지부터 이곳까지 접근시켰지만 서식지가 종에 따라 달라지는 등 더운 지역에서 잘 살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추위만을 위한 종과 열만을 위한 종이 있다. 1907년 하겐베크가 독일에 새 동물원을 세울 때 전시장의 동물들은 원시적 자연환경과 비슷한 방식으로 장식했지만 남극처럼 아프리카에 사는 펭귄 코너를 장식하는 실수를 저질렀다.

또 1937년 일본 도쿄 우에노 동물원 펭귄 찾은 훔볼트 시 아사히 신문의 허위의 글을 올렸다 “남극에서 온 손님. 모처럼” 고 글을 올리고 있다.훔볼트 펭귄은 남극이 아닌 남미의 페루/칠레에 산다.편견이 남극에만 있다는 얘기다.실제로 나는 6가지 유형 중 한 종류만 살고 있기 때문에 남극에 살고 있어.

펭귄 서식지를 가본 사람은 한 사람이 정말 구린다고 한다.귀여운 펭귄의 모양에 a코를 친 뒤 그 냄새에 놀라 넘어가는 사람이 많다고 한다.여기저기서 펭귄들이 오줌을 싸고, 서식지 주변이 지저분해.그래서 내가 그곳에 갔던 날 내 옷에서 똥 냄새가 나서 무조건 빨래를 해야 했지..........기사들은 변이 묻히는 걸 막기 위해 하얀 방진 코트를 입고 있었어.동영상 속 제왕 펭귄 서식지의 온도가 높아지지 않아 다른 펭귄 서식지처럼 냄새를 맡지 않는다는 증언도 있다.그런데 개똥이 도처에 널려 있다고 한다.

대다수의 언어는 모두 ``펭귄"이라는 이름을 받아들이지만, 어떤 언어에서는 다른 이름으로 부른다.

중국어로 펭귄(qǐ'é, cheer)이라고 불리는데 서 있는 자세가 고개를 숙인 것처럼 보여 펭귄(희망)과 거위(거위)를 썼다고 한다.또 베트남어로 'chimciannhctt'라고 하는데 chim은 '새', cannh는 'wing', c的意思t는 'shorted'라는 뜻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