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저런이야기

소형견 요크셔테리어 수명 특징 애교 지능 역사 종류 털빠짐등 살펴보아요.

짜요짜요짜요 2020. 11. 19. 11:14

소형견 요크셔테리어 수명 특징 애교 지능 역사

종류 털빠짐 알아보자구요.

이름에서 유래된 요크셔는 잉글랜드의 원산지이자 잉글랜드 북부의 원시 지역입니다.이 개는 19세기 중엽에 스코틀랜드 노동자에 의해 사육된 것입니다.오랜 번식을 거쳐 소형화되었습니다.닉네임으로 유명한 이 보석은 마치 작은 애완견처럼 활동합니다.서양세계에서 흔히 '요키'라고 하는 우호적인 표현입니다.하우스 클럽별로 보면 장난감 그룹에 속하는 귀여운 종(최소한의 개)으로 같은 장난감 그룹에 속하는 개 중 가장 유명하고 인기 있는 품종 중 하나입니다.작고, 예쁘고, 똑똑하고, 예쁜 머리 등 여러 장점 덕분에 개 시장의 베스트셀러이자 안정 판매자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특히 20세기 중후반 요크셔의 매력이 널리 알려지기 시작했을 때 전 세계에 센세이션을 일으켰습니다.

그는 뛰어난 외모로 인기를 끌었지만 외모와는 달리 까다로운 성격과 완고한 성격을 지녔습니다.훈련이 어렵고 짖는 소리가 좋습니다.처음엔 사냥개에서 왔어요. 한마디로 반려견으로 키우기 힘든 품종이에요.

19세기 중엽 잉글랜드 북부 요크셔 지방에서 비롯됐다고 합니다.산업혁명 이후 많은 공업도시가 건설된 요크셔에서는 스코틀랜드 이주민들이 일자리를 찾기 위해 몰려들었고 이들이 모인 몇 종의 스카치견은 현재 요크셔 경치의 조상입니다.당시 요크 카운티에는 방직공장과 탄광에서 면화와 양모를 가공하는 공장이 많았는데, 이 광산의 가장 큰 골칫거리는 쥐였습니다.쥐는 사실상 '출몰'해 작업환경과 근로자의 위생을 위협하기 때문에 반드시 처리해야 합니다.그리고 지금의 요크셔견이 태어났습니다.날렵한 소형, 빠른 소형견은 방직기계의 틈새와 좁고 어두운 탄광 우물통에서 빠르고 날렵한 쥐를 잡기에 안성맞춤입니다.요크셔는 작지만 날렵하고 후각이 예민해 큰 쥐가 덤벼도 무서워하지 않는 쥐 사냥꾼입니다.이것은 굉장한 성공입니다그리고 그녀는 예쁘고, 주목을 받고, 노동자들의 사랑을 받습니다.

요크셔견의 기원이 어떤 개인지는 정확히 알려지지 않았지만, 페이즐리견(그 기원으로 Clydesdale견이라고도 불리며), Skye개와 Airedale견(남다른 요크셔견)의 블랙탄(Black-Tan)색은 이 종에서 물려받은 것이라고 생각하며 마르티스를 혼합한 것으로 생각됩니다.가장 근접한, 가장 직접적인 조상은 페이즐리견으로 멸종된 이들의 존재는 후손인 요크셔견을 통해서만 찾을 수 있습니다.

나머지 수치에 따르면 현재 요크셔견의 직접적인 조상은 페르시아견 세 마리로 추정됩니다.이 중 세 명은 늙은 게(남)와 키티(여), 그리고 이름 불명의 여인으로 1850년대 요크셔에서 태어났습니다.웨스트요크셔에서 태어난 세 마리의 개는 오늘날의 요크셔처럼 생겨나기 시작했고, 후손들이 여러 번 번식해 요크셔 개가 됐다고 합니다.

현대의 요크셔 개의 기원에서 가장 결정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 개는 수컷으로, 그 이름은 허드즈필드 벤입니다.본래 요크셔견의 초기 형태였는데, 기존 요크셔견의 품종 특징(키, 몸무게, 털 색깔)을 완성하고 이를 전파해 오늘날 모든 요크셔견의 아버지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요크셔 개의 아버지로 알려져 있습니다.

벤은 1865년 웨스트요크셔 주에서 태어난 브래드포드라는 이름의 혼혈 개로 페이즐리라지의 혈통을 지녔으며, 어머니 레이디 씨는 앞서 언급한 올드 크랩 앤 키티의 증손녀로 알려져 있습니다.벤은 현대의 요크셔견을 닮은 귀여운 외모의 소유자 M. Foster를 도그쇼로 데려가기 시작했고, 생애 첫 개쇼로 2위를 차지하며 소정팔레스에서 열렸습니다.도그쇼는 1870년에 우승했고 1871년에 2등을 했다고 합니다.개 전시회에서 최고상을 수상함으로써 요크셔 품종 인정 확산에 크게 기여했다고 합니다.

본은 견전에서의 연기로 인기를 끌다가 종의 수컷이 되어 평생 여러 번 짝짓기를 해야 했습니다.주인이 자신의 건강을 고려하지 않은 채 종견을 강요해 큰 고통을 겪었다고 합니다.벤은 마차에 치여 1871년 여섯 살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습니다.고통만 받고 짧은 생을 마감했지만 그의 헌신 덕분에 요크셔견은 완성되고 전파돼 여전히 요크셔견의 아버지로 불리고 있습니다.벤의 영향으로 도시 럭비팀 허드즈필드 타운은 작은 사냥개라는 별명과 함께 휘장 꼭대기에 요크셔를 그려 넣었습니다.

가난한 노동자들을 위해 데려온 쥐의 개로 개 전시회에서 크게 성공한 요크셔견은 당시 개를 키우는 액세서리 패션으로 영국 귀족과 부자들에게 사랑스런 외양을 인정받아 19세기부터 인정을 받기 시작했습니다.하반기에는 영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개가 되었습니다.빅토리아 여왕 시절 잉글랜드에서 가장 인기 있었던 개는 요크셔견입니다.요크셔는 이 나라에 전파된 뒤 1887년 미국에 처음 도입돼 영국 식민지를 비롯해 호주와 캐나다 등 영연방 국가들에까지 전파되면서 세계적인 품종이 되었습니다.일부 요크셔견은 주인과 함께 배를 타고 호주로 건너가 지금의 호주인 털실개 조상이 되었습니다.

대표적인 장난감 개이며 국내외 애완동물 사이에서 유행하고 있는 품종입니다.일반적으로 기르는 작은 개 중엔 귀빈견보다는 못하지만 똑똑합니다.마이타인(개 지능 20위)에 비해 똑똑한 개라는 점을 감안하면 가치가 높습니다.

순종 요크셔견의 경우 어른견이 아무리 크더라도 키가 20~23㎝ 이상, 몸무게가 3.2㎏을 넘지 않아야 합니다.이보다 크거나 무거운 요크셔견은 한국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순요크셔개는 아니지만 호주 실크하운드와 섞일 가능성이 높습니다(문서 하단에 설명되어 있음).요크셔는 개 중 가장 작은 종으로 성인견까지 귀여운 체구의 개로 '와, 진짜 작다'는 느낌을 줍니다.

수명은 보통 13~14세입니다.영양상태, 주인의 보살핌과 보살핌에 따라 더 빨리 죽거나 더 오래 살 수도 있습니다.사랑으로 관리하는 요가사들 가운데 20년 가까이 사는 경우가 많습니다.오래 함께 하고 싶으시다면 정성과 사랑으로 돌봐주세요.

모피는 요크셔의 상징으로 모피의 뒷면은 짙은 검정, 팔다리와 복부는 약간 어두운 금색을 띠지만 성인이 되면서 색깔이 변한다는 점이 매력적입니다.나이가 들면서 대부분의 등을 덮는 검은 모피는 짙은 남색에서 짙은 회색으로 다시 옅은 회색으로 바뀌었고, 바닥의 다크 골드 색 모피도 밝아지는 등 매우 예쁜 금갈색이 되었습니다.

크고 동그란 눈에 특징이 뚜렷하고 흰색이 거의 없어 매력적입니다.개의 애칭은 얼굴 표정이지만 그 눈은 감정을 잘 표현하기 때문에 어떤 생각을 하는지 눈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얼굴 특징이 얼굴을 충만하게 채워주고 입 주변의 머리카락을 귀엽게 자르는데 사용됩니다.

그는 매우 똑똑하고, 자신의 의도를 표현하는 데 활발하며(우리는 산책을 가고, 다른 것을 먹고, 그를 잘 만집니다), 그리고 주인에 대한 집중도가 높습니다.심지어 소유자의 손을 잠시 떼고 행동이나 말에 잘 반응하려고 하는 것도 아니다.무엇보다 요키는 깔끔해요.개는 자주 만지거나 심지어 자신이 싸고 있는 걸상을 먹어 치웁니다. 요키는 소변을 볼 때 아무 일도 하지 않고 오줌을 싸서 밥을 하거나 그녀의 신체와 접촉하는 것을 피합니다.만약 소유자가 제때 변기 패드를 제거하지 않았다면, 보통 변기 패드를 더럽히지 않고 근처에 무엇이 있는지 본 후, 짖어서 소유자에게 떼어주어야 합니다.그녀는 정말 요조숙녀처럼 깨끗해요.당신은 고양이처럼 보여요.

애완견은 사냥개 가족이라 꼬리뼈의 끝이 잘려 태어났어요.귀의 귀를 베기도 했지만 지금은 애완견으로 키워 심미적인 이유로 사용을 피하고 있습니다.

귀는 곧게 서있으면 순종적인 것으로 잘 알려져 있고, 그래서 커서 귀도 서있지 않으면 주인이 질리지 않고 테이프로 귀까지 세웁니다.

바이바이